본문 바로가기
쏙쏙 육아 정보

[노원함소아] 여름에 찾아오는 노권상 그것이 궁금해요!!

by 예봉아빠 2021. 6. 10.

안녕하세요 닥터용입니다.^^ 

오늘은 여름이면 체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자주 찾아오는 노권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여름만되면 입맛없어하고, 자꾸 누워만 있으려고하고, 짜증도 늘어나고 하는 아이들이 있어요. 

이런 아이들은 노권상을 보이는구나~ 합니다. 

노권상으로 여름에 부쩍 피곤해하고, 짜증이 많이 늘었다면? 노권상이 아닌지 한번 살펴보세요^^  

평소 잠투정이 없던 아이인데, 노권상으로 잠투정이 생기고, 짜증이 많아지거나 했을 때 잠 자는 습관을 한번 돌아봐주세요. 넘 낮잠을 길게 자는 것은 아닌지...  아이들이 기력이 약해지면서 잠 드는 것 자체를 힘들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 

노권상으로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집중을 못 하고 산만해 지는 경우도 있어요. 열심히 하고 싶은 의욕은 있는데, 잘 되지 않으니 또 짜증도 나는 거지요.  

노권상으로 피곤해도 참고 놀려고만 하고, 활동량이 오히려 늘어나는 경우도 있어요. 하지만 그것으로 인해 피로도가 쌓이면 일상 생활의 능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로가 더 쌓이는 악순환이 될 수 있지요. 

노권상을 보이면 밥은 안 먹고, 달콤한 음식만 먹으려 하기도 해요. 체력이 떨어지는 증상이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흥미도 떨어지고, 먹기쉬운 음식만 찾게되요. 달콤하고 차가운 음식을 자꾸 찾는다면 수분 많은 시원한 과일로 대체해주세요. 

노권상은 푹 쉬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~ 제철음식, 제철 과일 많이 먹이시고, 쉬엄쉬엄 놀도록 해주세요^^ 

http://pf.kakao.com/_xneEZxb 

 

함소아한의원노원

우리가족 평생 주치의 함소아한의원 노원점입니다.^^

pf.kakao.com

 

http://naver.me/GPrFvWfy

 

함소아한의원 노원점 : 네이버

방문자리뷰 131 · ★4.24 · 평일 11:00 - 18:00, 점심시간 12:30 ~ 14:00,토요일 09:30 - 15:00, 점심시간 12:30~13:00,일요일 휴무,공휴일 09:00 - 15:00, 점심시간 12:30~13:00,수요일 휴무

m.place.naver.com